제천시 동정

제천시 중국 강서성 장수시 제45회 전국약재약품교역회에 참가

작성일 : 2015-10-17 08:20

중국 전국약재약품교역회
제천시  중국 방문단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시동


- 중국 장수시 전국약재약품교역회에서 해외 기업참가 요청 -

 

 

  제천시는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장수시의 제45회 전국약재약품교역회에 참가하여 강서성 류창린(刘昌林)부성장 및 장수시 류안안(刘安安) 시위서기와 후쟝핑(胡江萍) 시장을 비롯한 고위 지도자들을 만나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방 관련 기업의 공식 참여를 요청하였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10월 16일 10시 중국 장수시 약도광장에서 개최된 교역회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그동안 국제자매도시 간 인적교류에 머물러 있었지만,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계기로 경제적 교류도 활발히 진행하자고 제안하였다.

 

 

  한편, 중국 장수시에서는 제천시 방문단을 기업체로 안내하여 대표적인 기업대표들과의 만남을 주선하고 간담회를 갖는 등 제천시장의 경제적 교류 제안에 적극 화답했다.

 

  특히, 이번 이근규 제천시장과 방문단의 모든 일정에 정재남 주 우한 대한민국 총영사가 함께 동행하며 한중 양국의 체계적인 교류협력을 지원하고 있어 더욱 짜임새 있는 국제활동을 펼칠 수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 중국(中國) 강서성(江西省) 장수시(樟樹市)
중국 동남부 강서성에 위치. 인구 54만여 명으로, 강서성에서 두 번째 규모의 도시이다. 중국 내 4대 약재(藥材) 도시이자 약초 집결지로 알려져 있으며, 제천시와는 2006년 10월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꾸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