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청풍호 자드락길 스마트 앱으로

작성일 : 2015-10-18 20:19

 

스마트한 단풍구경 되세요!

 


- 제천시, 청풍호 자드락길“스마트 네비게이션 ”앱 운영으로 지도 없이 스마트폰으로 길안내가 가능해져 -

 

  제천시 청풍면, 수산면 일원에는 퇴계 이황이 “비단에 수를 놓은 것 같다"라고 아름다움을 비유한 것처럼 풍광 좋기로 으뜸으로 치는 금수산과 그 아름다운 산을 끼고 둘러볼 수 있는 청풍호 자드락길이 있다.

 

  이러한 자드락길의 빼어난 경치로부터 “마음의 힐링”을 위해 방문하는 등산객이 최근 증가 추세에 있으며, 제천 주변의 단풍 절정 시기가 올해 10월 중순 이후로 예상됨에 따라 수많은 방문객이 청풍호 자드락길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제천시 정보통신과에서는 청풍호 자드락길을 찾는 방문객의 편의 제공과 안전한 산행을 위하여 이달부터 스마트폰의 위치정보 기술을 이용한 자드락길 네비게이션 앱을 구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앱을 이용하면 자드락길의 모든 코스를 자동차 네비게이션과 같이 화면과 음성을 통해 길 안내를 받으며 트래킹 할 수 있으며, 주변의 시설물(화장실, 쉼터, 전망대)정보, 관광지정보, 위험지역 등의 수많은 정보도 이동하면서 바로 바로 얻을 수 있어 편리하다.

 

  이와 더불어 네비게이션의 기능 중에는 목적지까지의 남은거리, 남은시간, 만보계(걸음수), 이동한 거리를 제공해 주기도 하며, 이러한 정보들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자드락길 운동효과(소모칼로리)정보까지도 제공 해준다.

 

 또한 특수 기능으로는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 나의 현재 위치를 좌표로 변환하여 경찰서와 소방서에 문자메시지로(SMS) 신고 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안전사고 대처에 매우 편리하다.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인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오픈마켓을 통해 무료 설치가 가능하다.

 

  앱과 관련한 문의는 제천시 정보통신과(043-641-5783)으로 하면 된다.

 

< 사진 : 자드락길 스마트폰 앱 >

 

자료제공 : 제천시 홍보학습담당관 언론보도팀 (043-641-5783)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