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농업인의 날 큰 행사 열려

작성일 : 2015-10-19 19:33


- 10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제천시 의병광장에서 -

 

  제천시 농업인단체와 농업인들의 큰 잔치인 ‘제20회 제천시 농업인의 날 행사’ 10월 21일 오전 9시부터 농업인단체 및 농업인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시 의병광장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농업인들의 단합과 화합, 정보교류, 농업인단체 활동 역량 강화와 농업인들이 하루라도 마음껏 즐기도록 하고 격려와 사기 진작을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이날 행사는 농민단체협의회(회장 김철환)에서 주관했으며, 농업 관련 기관단체인 농촌지도자, 농업경영인, 여성농업인, 농민회, 생활개선회와 유관기관, 각계각층에서 참여하며 기념행사와 체육경기, 문화행가, 이벤트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농수산물 수입개방과 금년 풍년농사로 인한 가격불안정에 따른 소비둔화로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이를 다소나마 덜어주고 위로함으로써 농업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도모할 수 있도록 농특산물 전시 판매장이 운영된다.

 

 

  김철환 회장은 행사에 앞서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 풍년농사를 이룬 농업인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각종 시름을 잊고 하루를 다함께 즐기고 새로운 특화품목 개발을 통한 명품화 농산물 생산과 새로운 소득원개발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 사진 : 지난 해 농업인의 날 행사 >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