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시민과 함께하는 “힐링 레포츠 투어”

작성일 : 2015-10-19 19:40


- 학생 및 단체 선착순 1,000명 참가비 일부 지원, 산악체험 수료증 수여 -

 

  제천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실시한 ‘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육성 프로젝트’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문체부 등이 지역별 스포츠 자원과 연계된 관광, 의료, IT, 섬유 등 융복합 사업에 대한 개발과 실행을 지원하게 된다.

 

 

  제천은 스포츠와 관광분야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 1억 365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에 따라 ‘제천시와 함께 하는 힐링레포츠 투어’로 선정된 사업은 (사)대한서바이벌게임협회가 함께 주관한다.

 

  단체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루 또는 1박 2일 일정으로 제천 산악체험장 일대에서 산악스포츠를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청풍호 유람선 관광과 제천바이오엑스포공원 체험,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등과 연계해 관광체험을 할 수 있다.

 

 

12월까지 진행되는 투어 지원 사업비가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참가 신청을 서둘러야 하며, 오는 11월 7일과 8일 양일간 제1회 제천시장배 아웃도어 페스티벌을 개최해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심장 3종 경기와 전국 동호인 서바이벌 대회를 진행한다.

 

  제천산악체험장 김광순 팀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제천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빼어난 풍광 속에 체험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져 제천이 아웃도어 스포츠의 중심도시에 설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 사진 : 제천산악체험장 >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