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중국 신(新)실크로드 중심도시 시안(西安) 방문, '한국 문화주' 행사 참관

작성일 : 2015-10-19 13:20


-주 시안 대한민국 총영사 면담, 대당서시「제천한방관」지원 요청-

 

  중국을 순방 중인 이근규 제천시장은 10월 19일 주 시안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방문하여 이강국 총영사와 이경열 영사 및 김용덕 박사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시장은 시안 대당서시 복합문화테마파크에 설치되어 있는 「제천한방관」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표하고,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중국 섬서성, 감숙성, 영하회족자치주 등 북서구 3성 지역의 기업 참여와 중국정부기관 교류활동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이강국 총영사는 각계 기관과 경제 인사들에게 대당서시 한국관내 「제천한방관」을 홍보하고, 본인도 자주 방문하겠다고 답변하였으며, 2017제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총영사관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지원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이시장은 주(駐) 시안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시안시 인민정부에서 공동주관하는 ‘제3회 시안-한국 문화주’ 행사의 개막식에 참여하여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광복군 제2지대가 활동한 거점 지역인 시안에 항일 의병활동의 본거지인 제천 대표단이 찾아왔다고 인사한 후, 한중 양국이 힘을 모아 일본과 맞서 싸웠던 항일공동투쟁의 역사를 소개해 참석자들의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아울러 이시장은 한중 양국의 역사적 우정의 정신을 되새기며「제천한방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안 대당서시에 설치되어 있는 「제천한방관」은 2013년 6월 개장하여 제천 지역 한방기업체 17개사 114개 제품이 전시, 판매되고 있다.

 

<사진 : 중국 시안 방문>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