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자연정화 활동 및 자드락길 걷기대회

새마을지도자 청풍호 사랑

작성일 : 2015-10-21 12:07


 

  제천시 새마을회(회장 임영순)는 새마을지도자,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 관리단 관계자, 유관단체 등 약 300여 명이 참여하는 내륙의 바다 청풍호 사랑 자연정화 활동과 함께 자드락길(무암사 길)걷기대회 행사를 오는 10월22일 금성면 성내리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천시 새마을회가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 관리단에서 지원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실시하는 행사로서, 소하천 살리기 및 한강수계인 청풍호 자연정화 활동에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아가 범시민적 동참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먼저 1부 행사로 새마을지도자 200여 명,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관리단 및 충주호 환경협의회 관계자, 유관단체원 100여 명 등 총 300여 명이 참여하여 금성면 성내리 마을 앞 하상 주차장 일원에서 예초기를 이용한 하천변 잡초제거 작업과 함께 집게와 마대자루를 이용한 청풍호 주변 생활쓰레기 집중 수거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또한 2부 행사로 성내리 마을 앞 하상 주차장부터 무암사까지 자드락길 걷기 행사를 통해 한 해 동안 지역의 발전을 위해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쳐온 새마을지도자들의 지친 마음을 붉게 물들어 가는 가을 단풍 속에 시원하게 날려 보내고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소중한 기회로 삼고자 실시하는 뜻깊은 행사이다.  

 

  제천시 새마을회 관계자는 청풍호 사랑 자연정화 활동과 자드락길 걷기 행사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동참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진 : 청풍호 주변 쓰레기 수거 활동 >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