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청소년, 정책을 말하다

작성일 : 2015-10-26 09:39


- 2015. 10. 22(목)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정책간담회 실시 -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2015 청소년, 정책을 말하다’를 주제로 제천시 청소년 대표로서 청소년정책을 제안하는 첫 발을 내딛었다. 본 간담회에는 제천시의회 양순경 의원, 홍석용 의원, 제천시청 유정순 과장, 농촌공동체연구소 한석주 소장 등 지역인사를 모시고 10월 22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 내 집단상담실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청소년의 안전한 아르바이트, 제천관광홍보방법에 대한 토론회 결과, 제천시에서 진행되는 청소년 행사 및 시설, 금연정책, 진로박람회 등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보고 및 지역인사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청소년의 입장을 이야기하고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시의회 양순경 의원은‘여러분의 가능성을 믿고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눈을 넓히고 멋지게 성장하라.’는 격려와 함께 제천의 밝은 미래를 확신하였으며, 홍석용 의원은 ‘청소년답게 자유로움을 잃지 말고 꿈을 향해 나아가면 미래의 멋진 정치인이 될 것이다.’며 응원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시청 유정순 과장은‘제천시 청소년 정책에 대한 새로운 관점에 대해 들 을 수 있었던 좋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정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하였다. 또 농촌공동체연구소 한석주 소장은 ‘어른의 입장을 따라가지 말고 지금처럼, 지금보다 더 어른들이 듣지 못하는 다양한 요구를 당당하게 끝까지 말하길 응원한다.’고 청소년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이번 간담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기도 했지만, 우리가 제안하는 여러 가지 정책들을 적극 경청하고 수렴해주시는 어른들을 보고 신기하고 새로웠다.’는 소감과 함께, 우리도 관심을 갖고 도전하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던 시간이었음을 전했다.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 및 활동에 대해 청소년 스스로 관심을 갖고 활동하는 참여기구로, 관심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는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43-642-7939)로 연락하면 된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