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천 청암! 쾌거를 이루다

작성일 : 2015-10-28 21:52

 
  ‘제3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역도 한국 신기록 3개 수립

 


   제천 청암학교(교장 홍준기)가 10월 28일부터 11월1일까지 5일간 강릉, 양구 등 강원도내 일원에서 열리는 ‘제3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참가하여 역도 종목 한국 신기록을 수립하였다.

 

   ‘세계 중심 강원에서, 함께 뛰자 미래로’라는 대회 슬로건 아래 개최되고 있는 이번 대회에서, 중학교 3학년에 재학하는 백경옥 학생이 역도 –50kg급에 출전하여 스커트 영역에서 85kg을 들어 한국 신기록을 수립하여 금메달을 획득하였다. 뿐만 아니라, 데드리프트 영역에서도 105kg을 들어 올려 한국 신기록을 기록하며 각각 금메달을 획득, 종합 금메달 수에서도 한국 신기록을 수립하는 기염을 토하였다.

 

   이러한 3관왕의 놀라운 성과는 그동안 학생의 행복을 우선하는 청암 행복 교육과정인 ‘행복한 학생이 행복한 미래를 만든다’라는 슬로건 아래 신체기능의 향상을 위한 토요 스포츠데이, 체육동아리 활동, 방과 후 학교 등의 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한 결과로 여겨지고 있다. 

 
  이번 대회 결과로 학습자 중심의 특수교육 실현을 목표로 하는 특수교육 국가브랜드 학교로서 지역사회에 자긍심과 희망을 다시 한 번 안겨주게 되었다. 이번 결실은 장애학생들의 학교체육 활성화와 장애체육의 인식개선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홍보 담당교사 : 권순호 (HP 010-6276-9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