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시민행복 제천시 재난안전네트워크 위원 출범식 개최

작성일 : 2015-11-02 21:35


  - 지역안전관리 민·관 협력활동 강화 -


  제천시는 오는 11월 5일 오후 4시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174명의 재난안전네트워크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지자체 최초로 민간전문가들로 구성된 『시민행복 제천시 재난안전네트워크 위원 출범식』을 개최한다.

 

  제천시 재난안전네트워크란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제천을 실현하기 위하여 재난안전 분야에 자격증을 취득한 민간전문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제천시 재난안전에 대하여 함께 협의하고 대처하는 네트워크로서 기획홍보, 인적지원, 기술지원, 복구지원, 의료지원 분야로 5개 분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재난안전네트위원은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에 걸쳐 재난안전 분야에 자격증을 취득했거나 상당한 지식을 소유한 만19세 이상의 제천 시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신청과 안전총괄과, 각 읍·면·동을 방문하는 오프라인 신청 및 우편 제출을 통해 모집하였다.

 

  제천시 안전건설국장(함영득)은 “재난안전 분야에 자격증을 취득한 민간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재난안전네트워크를 통해 민‧관이 함께 제천시 안전관리계획 및 주요정책을 수립함으로써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제천을 만드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재난안전네트워크 운영을 통한 “재난 재해 없는 안전, 안심 365 제천”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