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구제역 가상훈련(CPX) 실시

작성일 : 2015-11-03 19:48

 

  - 구제역 초동방역 능력 향상을 위한 가상훈련 실시 -

 

  제천시는 11월 05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명지동 소재 가축시장에서 구제역 발생을 가상한 현장 대응 훈련(CPX)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훈련은 구제역 발생 시 시・군의 초동 방역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 대응 훈련으로, 구제역 가상 발생상황에 따른 주요 방역기관의 현장 시연이 실시되며, 충북 각 시・군 축산위생연구소 방역관계자 및 축산농가 등 1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주요 훈련내용은 가축위생방역본부의 초동방역팀 출동시연과, 축산위생연구소 및 제천시의 시료 채취 및 살처분 시연, 제천단양 축산업협동조합의 거점 소독소 운영 및 축산차량 소독시연으로 구성되었으며, 구제역 홍보자료 및 방역장비 전시도 같이 실시할 계획이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구제역 가상훈련(CPX)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우리 지역에 더 이상 구제역으로 고통 받는 축산농가가 없도록 가상훈련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하였다.

 

  한편 제천시는 지난 2011년과 2014년 2차례 구제역이 발생하여 20호 47,684두를 살처분하였으며, 구제역은 발굽이 둘로 갈라진 소, 돼지, 사슴 등 우제류 동물에서 발생하는 제1종 법정 전염병이지만 구제역 예방백신을 완벽하게 실시할 경우 차단할 수 있는 질병이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