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가로수 위원회 출범

작성일 : 2015-11-04 20:02


  - 숲해설가 협회 및 전문가 등 15명 구성, ‘16년 가로수 정비계획' 자문 -

 

 
  제천시는 ‘가로수 조성 및 관리 조례’ 개정(2014. 2. 7.)에 따라 금년도에 ‘가로수 위원회’를 구성하고, 11월 4일 가로수 위원회를 개최하여 구성된 위원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했다.

  
  가로수위원회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국장, 과장과 시의원 1명, 시민단체 대표와 교수 등 전문가를 포함하여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 임기는 2년으로 하며, 『가로수 조성·관리계획에 대한 심의, 300주 이상의 기관·단체의 가로수 전지(剪枝) 계획에 대한 심의, 도로의 신설 시 가로수 식재계획에 대한 심의, 지역적 특성을 살린 가로수 조성관리의 시책 개발에 대한 자문, 주민참여 활성화에 대한 자문』 등 각종 공사 시 지역 특성을 살린 가로수 관련 사업의 계획·설계에 대한 심의·자문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처음으로 개최한 가로수 위원회에서는 위촉된 위원들과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16년 가로수 정비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또한 가로수 위원회에 참석한 이근규 제천시장은 “앞으로 가로수 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제천 미래의 도시 숲을 위하고, 가로수 발전을 위해 비전과 좋은 의견을 제시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제천시 산림공원 과장은 “시민단체, 전문가로 구성된 가로수위원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명품 가로숲길 조성으로 쾌적한 가로 경관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 가로수 위원 위촉>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