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학교 밖 청소년, 뜻깊은 졸업여행

작성일 : 2015-11-09 19:45

 

  제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고미숙)은 (사)충북시민재단 1004클럽 CEO 포럼과 충청북도 청소년종합진흥원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공모사업비를 지원받아, 검정고시를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지난 7일 안동으로 졸업여행을 다녀왔다.

 

  "꿈드림"은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 중 졸업여행을 희망한 청소년 7명과 함께 안동하회마을을 방문하여 평소 자주 접하지 못하는 전통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졸업여행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을 중단하면서 경험할 수 없었던 수학여행이나 졸업여행과 같은 또래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청소년기의 추억을 만든 즐거운 시간이었다.

  특히 이번 여행에는 청소년들의 학습멘토 김민서․이민희(세명대학교)씨와 함께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여행이 되었다.

 

  졸업여행을 다녀온 뒤에는 각자의 졸업앨범 제작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제천영상미디어센터의 지원을 받아 지난 11월 3일에는 사진구도 및 촬영교육을 진행하였으며, 11월 10일에는 사진편집 기술을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

 

  제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정서적·문화적으로 다양한 연계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으로, 제천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이 기대된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