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대통령기 제35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충청북도 대회 종합우승 2년 연속 차지

작성일 : 2015-11-11 20:07

 



  - 새마을문고제천시지부, 11월 12일 충청북도 새마을회관에서 수여 -

 

  새마을문고 제천시지부(회장 임관순)가 11월 12일 오후 2시 충청북도 새마을회관에서 개최된 “대통령기 제35회 국민독서경진 충청북도대회”에서 종합평가부문에서 종합우승을 차지, 도지사 표창을 받아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종합우승을 차지하였다.

 

  수상 내역을 살펴보면, 충청북도지사상은 시군 새마을문고 종합평가부문에서 새마을문고중앙회 제천시지부(지부장 임관순) 종합우승, 독후감 어머니부에서 동명초등학교 어머니부 최우수상(전희진 씨) 등이 수상하였다.

  충청북도 교육감상은 유공지도교사 부문에서 의림초등학교(장미나 교사)와 세명고등학교(김재국 교사), 독후감 단체부문에서 초등부 최우수 의림초등학교, 고등부 최우수 세명고등학교, 편지글 개인부분 고등부 최우수상 제천여자고등학교(2학년 송민선)등이 수상하였다.

  그리고 우수지도자 부문에서 새마을문고 제천시 산곡동분회 김현숙 회장이 새마을문고 중앙회장 표창을 받았다.

  독후감부문 단체분문에서는 왕미초등학교가 초등부 자조상을 차지하여 충청북도새마을회장상을 수상하였다.

  새마을문고 충청북도지부 회장상은 새마을 작은도서관 운영부문 최우수 제천시 남현동 새마을 작은도서관(관장 남은의), 독후감 개인부문에서 중등부 협동상 의림여자중학교(2학년 허윤서), 고등부 자조상 세명고등학교(1학년 이지윤), 편지글 부문에서 초등부 자조상 입석초등학교(5학년 이슬영), 일반부 협동상(신윤경 씨) 등이 수상하였다.

 

  새마을문고 제천시지부(회장 임관순)는 이번 "대통령기 제35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서 10개 부문에서 도지사장 2명, 교육감상 5명, 새마을문고 중앙회장장 1명, 충청북도 새마을회장상 1명, 새마을문고 충청북도 지부회장상 5명, 총 14개 표창을 받음으로써 2014년에 이어 연속으로 충청북도 종합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새마을문고 제천시지부는 이번 충청북도대회 성과를 바탕으로 12월 23일 개최되는 대통령기 제35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중앙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로 35회째 개최되는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는 사회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독서의 생활화를 통해 민주문화시민으로서 기본소양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 사진 : 지난 34회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