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혼신을 다해

작성일 : 2015-11-18 14:41


  - 제천시장 일행, 주요 사업예산 확보를 위해 국회 방문 -

 

  이근규 제천시장은 2016년도 주요사업 정부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11월 17일(화) 국회를 방문하여, 적극적인 대책을 강구하는 등 막바지 예산확보에 안간힘을 쏟았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그 동안 기획재정부, 국토부, 고용노동부 등 중앙부처와 국회를 수시로 방문하여 예산관계관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의 필요성 및 타당성을 설명하는 등 총력을 쏟아 왔다.

  특히 이번 국회방문은 국책사업과 현안사업 중 국회 상임위에서 증액된 6대 핵심사업에 대하여 국회 예결위원회 차원의 대책일환으로 관련 국회의원 사무실을 중점 방문하였다.

 

 

  박범계, 이종배, 안민석, 이인영, 박수현 원내대표, 유인태 의원, 정성호 의원 사무실을 찾아 간담회를 갖고 제천시 관련 예산을 반드시 반영하여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하였다.

 

  또한 이 시장은 국회의원회관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의 긴급 회동을 갖고 충북과 강원도가 공동 협력해야 할 SOC사업(동서고속도로)이 제천 상황을 넘는다는 제천시의 강력한 사업추진 의지를 밝히고 국회 예결위원회에 전달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회는 지난 16일부터 예결위 소위원회를 열어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대한 세부적인 심의를 진행 중이며, 12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 사진 : 이근규 제천시장 국회 방문 >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