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천 용두산 조은술 영농법인 현대카드와 함께 보드카 사업 진출

작성일 : 2015-11-19 20:21

 

  오랜 전통과 청와대 만찬주로 유명한 대강양조장을 모태로 하는 제천의 용두산 조은술 영농법인(대표이사 조재구)이 현대자동차그룹의 현대카드(대표이사 정 태 영)와 대-중소기업 상생프로젝트의 일환인 협업을 통한 <it vodka(잇 보드카)>를 출시하였다.

 

  본 사업은 폴란드산 감자 원액을 베이스로 하며, 현대카드가 디자인과 브랜딩, 마케팅을 담당하고, 용두산 조은술 영농법인은 생산과 판매를 담당할 계획이다. 2차 사업으로 제천이 주산지이며, 기능성이 뛰어난 돼지감자를 이용한 보드카를 충북 테크노파크의 지원으로 연구개발 중이다.

  용두산 조은술 영농법인은 현대카드와 본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하여 올해 현 주조장 인근에 보드카 전용 제2주조장을 신축하고 생산을 시작하였다.

 

  신규로 출시되는 보드카 디자인은 현대카드의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 컨셉을 적용하였으며, 여기에 블루크롬 색상을 입혀 모던하고 스타일리시 함을 표현했다. 또한 최고급 프리미엄 병에만 적용된 제작공법인 ‘은도금(NANO Silver coating)' 방식을 국내 최초로 적용하였다. 

  현대카드가 디자인과 마케팅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등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디자인 경영에 힘을 쏟는데는, 생필품과 공공장소 등 예상치 못한 곳에서 현대카드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킴으로써 상당한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it vodka(잇 보드카)>는 신세계백화점을 시작으로 대형백화점 및 대형마트로 판매루트를 확대할 계획이며, 특히 특급 호텔 바, 고급 클럽 등 대한민국 상위 1%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판매가격은 3만5천 원에 일반 판매되며, 용량은 300㎖이다. 현대카드 멤버쉽라운지 하우스오브퍼플과 트래블라이브러리, 뮤직라이브러리 내 카페에서도 “ it vodka(잇 보드카)“를 즐길 수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의 해외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