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와 코엑스 MICE산업, 업무협약(MOU)

작성일 : 2015-11-21 15:23

 

  2016올해의관광도시 제천시와 MICE산업의 글로벌 리더인 코엑스는 상호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MICE산업 활성화 및 공동 사업추진을 통한 관광산업 육성 및 발전을 목적으로 11월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근규 제천시장과 변보경 코엑스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제천시가 보유한 역사, 문화, 산업을 복합서비스산업의 리더로 성장해 가고 있는 코엑스와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가자고 합의하였다.

  양기관의 대표가 서명한 협약서 상의 협력분야는, 마이스산업의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마이스산업 유치와 마케팅 부분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의 공유, 기타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등이다. 아울러 양기관은 컨벤션센터가 없는 인구수 30만 미만의 강소도시 10여 개 지자체와 코엑스가 참여하는 글로벌MICE시티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나아가 CMC(코엑스MICE클러스터) 협력 네트워크도 구축할 예정이다.
 
   MICE는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영문 첫머리로 비지니즈 관광(BT)이라고도 하며, 21세기 대표적인 창조형 네트워크산업으로 꼽히고 있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