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국가 암 조기검진 사업 5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작성일 : 2015-11-25 09:08

 

 

  제천시 보건소(소장 박혜숙)가 국가 암 조기검진 부분에서 탁월한 업무능력을 나타낸 결과 충북도와 충북지역 암센터 주관으로 11월 24(화)일 청주에서 개최된 충북지역 암 관리사업 평가대회 및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5년 충북지역 암센터 평가대회에서 10월말 현재 국가암 조기검진수검율로 13개 시군이 경합을 벌인 결과, 암 조기 검진사업 부분에서 제천시 보건소가 1위로 최우수상을 수상해 5년 연속 수상하게 되었다

 

  시 보건소는 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므로써 완치율을 향상시키고 사망률을 감소시키기 위해 국가 암 조기 검진사업을 적극 수행하고자 1:1 맞춤형 전화상담, 문자서비스, 개인별 우편 발송 등을 통한 개인별 홍보와 단체 교육, 캠페인 등을 적극 실시하여 지역주민의 수검율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또한 보건사업 및 타 사업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실시하고 자원봉사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약국에 채변(採便) 통을 비치하는 등 타 기관과도 연계하여 대상자들의 검진편의를 제공했으며, 보건복지센터·중앙로 전광판을 이용한 홍보, 아파트 검진 안내문 게시, 신문보도 등 대중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보건소 시민보건팀 (☎ 641-3173, 31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