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2015 공직자 청렴 워크숍 가져

작성일 : 2015-11-26 09:01

 

  “청렴이 자신을 이루는 재산이다!”
 

  시민이 주인 되는 행복도시 제천 실현과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제천시 공직자 청렴 워크숍이 1박 2일 일정으로 개최되었다.

  제천시는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평창군 소재 용평리조트에서 청렴이라는 행복한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는 각 부서 대표 청렴 공무원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청렴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공직자들과 즐거운 소통을 위한 시장과의 대화”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청렴리더십 강의, 명사 특강,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도시 평창 견학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근규 시장은 이날 대화에서 청성사달(淸聲四達) 사자성어를 인용하면서, "공직자의 청렴성은 시대를 초월하여 높은 규범적 가치를 지니며 오늘날에도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제일의 덕목" 이라고 말하며, "민선 6기 출범 2년차 변화와 도약을 위해 우리시 공직자 청렴 윤리의식 확립이 더욱 필요하므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인정받고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가자." 고 강조했다.

 

  제천시 감사법무담당관은 “청렴에 대한 가치가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워크숍을 시행하였으며, 내년도에도 공무원들의 부패행위 관련 비위 사건이 발생되지 않도록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연극 등의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