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찾아가는 제천시 귀농귀촌학교 운영

작성일 : 2015-11-30 21:07


  - ‘도시민 농촌유치를 위한 제천시 귀농귀촌학교 수료’ -

 

  제천시에서는 11월 2일(수) MBC귀농아카데미(서울 송파구)에서 진행한 제천시 귀농귀촌학교 수료식을 갖는다.

  이번 귀농귀촌학교에서는 제천시로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 30명이 입학해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 제천시 소개, 특산물 영농기술교육, 귀농귀촌 사례교육 등 이론교육 10회 및 1박 2일 현장실습교육 1회로 총11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금번 교육에서는 시 특산물인 약초와 사과에 대한 영농교육으로 귀농 시 작목 선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귀농귀촌 성공 롤모델 교육, 좌충우돌 귀농귀촌 정착기, 농업 비즈니스 성공사례 등 귀농귀촌 초기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돕고 안정적인 농촌생활이 가능하도록 사례 위주의 교육을 추진하여 농촌생활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상당한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제천시에서 진행된 현장실습 교육은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와 같은 귀농교육시설 견학을 시작으로 신지식농업인 현장 방문, 귀촌현장, 새내기 귀농 농가 및 성공 정착한 귀농 현장 등 5개소을 방문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참여한 도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제천시 농업정책과에서는 “내년 교육은 도시민의 교육만족도가 높은 현장 사례 위주의 교육을 강화하여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귀농귀촌 시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 귀농귀촌 입교식>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