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시민의 곁으로 찾아가는 『현장 보건소』 운영

작성일 : 2015-12-04 19:44


  - 내 건강을 지켜 행복을 누리세요 -

 

  제천시 보건소(소장 박혜숙)는 생업에 쫓겨 제대로 건강 체크를 받지 못하는 영세 상인들과, 역전장날 장터를 찾는 시민, 새벽 우시장을 찾는 축산농민, 6.25참전 유공자회 등 시민의 곁으로 찾아가는 시민 밀착형 “현장 보건소”를 운영하고 있다.

 

  역전시장 장날 “현장보건소”는 8월 28일(금) 개소식을 시작으로 1,005명 시민의 건강관리를 했으며, 12월 13일(일) 풍물시장에서 올해 마지막 현장보건소를 운영하게 된다.

 

 

  “현장 보건소”는 역전시장 장날 뿐만 아니라 11월 13일(금) 새벽 7시부터 우시장을 찾는 축산농민을 대상으로 내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 바로 알기와 금연상담, 체성분검사를 통한 운동처방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며, 11월 23일(월)에는 6.25참전 유공자회 어르신들 곁으로 찾아가 틀니관리법 교육과 치매검사를 해드리는 등 대상자별 건강문제에 맞춰 테마가 있는 1:1 맞춤식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현장 보건소” 주요 프로그램으로 ▲내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 바로 알기 검사로 만성질환 상담 ▲금연클리닉 운영 ▲체성분 검사를 통한 개인별 맞춤형 운동, 영양 상담 ▲치매검사, 우울증 및 스트레스 검사 ▲올바른 잇솔질 체험 및 구강관리법 상담 ▲ 감염병 예방 및 나트륨 줄이기 홍보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제천시보건소는 시민의 곁으로 찾아가 시민이 행복한 자연치유도시 제천 구현을 위해 “현장보건소”를 운영하여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만성질환을 예방ㆍ관리로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641-3031)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 : 역전과 우시장 현장 보건소 운영 모습 >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