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국제교류 활성화로 물꼬 튼다

작성일 : 2015-12-07 19:44

 

  - 제천시, 2016년 침체된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원년의 해로 추진 -

 

  제천시는 2017 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을 견인하기 위하여 2016년을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원년의 해로 추진하기로 했다.

 

 

  제천시는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우선 국외 자매결연도시가 집중되어 있는 중국과의 원활한 교류를 위하여 중국 관련 외사 업무를 전담할 직원을 채용하고, 국외 자매도시와의 공무원 교환근무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자매결연과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한 모든 국외 도시와 상호 교류방문을 추진하고, 2017 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자매(우호)도시 전용 합동관 설치를 목표로 해외기업 참여를 협의하여 경제적 국제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제천시는 2016년도에는 다방면의 국제교류를 위해 여러 곳의 국외 도시와 신규 교류를 시작할 예정으로 관광 분야 중국  호북성(湖北省) 은시주(恩施州), 문화 분야 중국 흑룡강성(黑龍江省) 영안시(寧安市)와 러시아 사할린 홈스크시(市), 한방 분야 일본 다카라즈카시(市), 행정 분야 중국 섬서성(陝西省) 푸핑현(縣)과 새롭게 교류를 추진하게 된다.

 

  지금까지 제천시는 국외 자매결연도시 6개소와 우호교류협력도시 4개소 등 10개 도시와 국제교류를 하여 왔다.

 

 

  <사진 : 중국 장수시(樟樹市) 등 국제 교류>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