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국립종자원 보급종 정선시설 현대화사업 국비 확보

작성일 : 2015-12-07 20:08


  - 총사업비 250억 원 규모로 내년도 설계비 등 10억 원 예산 반영 -

 

  제천시 관련 2016년도 정부예산에 국립종자원 충북지원의 보급종 정선(精選)시설 현대화사업 설계비 10억 원이 반영되어 내년도부터 본격 신축에 들어간다.

 

  보급종 정선시설 현대화사업은 체천시 신월동 현 국립종자원 충북지원 내에 신축될 예정이며, 총사업비 250억 원 규모의 국비가 전액 투자되는 국가시행 사업으로, 내년도 정부예산에 설계비가 전격 반영됨에 따라 내년부터 신축에 들어가 2018년도에 완공될 예정이다.

 

  보급종 정선시설 현대화사업은 기존 노후된 정선시설 등을 새롭게 신축하는 사업으로, 현대화사업이 완료되면 수매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편의  도모는 물론, 순도 높은 우량종자 공급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

 

  이로서 충주로의 이전설 등으로 지역사회에 적지 않은 논란이 있었던  국립종자원 충북지원의 보급종 정선시설 현대화사업이 제천지역 내에 증설로 확정되어 국비를 확보하면서 이러한 논란이 종식되었다.

 

  그 동안 제천시는 보급종 정선시설 현대화사업의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충북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면서 기재부 등 중앙부처, 국회 등을 집중 방문하여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