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 관광홈페이지 개편 및 통합 예약시스템 구축사업 최종 보고회

작성일 : 2015-12-09 21:32

 

  -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 -

 

  제천시가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 육성사업의 하나로 역점 추진해온 “제천 관광 홈페이지 개편 및 통합 예약시스템 구축사업‘ 최종 보고회를 10일 오후 3시 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가졌다.

 

  제천시는 기존에 운영되던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사용자 편의위주로 전면 개편하고, 제천의 모든 관광자원에 대한 원스톱 안내 및 예약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지난 5월 본 사업을 발주, 지난 9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7개월에 걸친 사업결과를 이번에 보고하게 된 것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기존 관광홈페이지의 자료 이관 및 새로운 관광컨텐츠의 발굴, 관광자원의 시각적 효과를 높이기 위한 항공VR·영상·사진자료 제작, 일정별·계절별·테마별 여행코스 개발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했으며, IT시대·글로벌시대에 발맞춰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바일과 태블릿 반응형으로 구축하고 한·중·일 다국어 지원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관광홈페이지 내에 “통합 예약시스템”을 구축하여 관광객이 방문·이용하는 모든 관광자원과 식당·숙박 등의 서비스 자원을 사전에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관내의 관광서비스 사업자들이 본인들의 사업장을 홈페이지에 소개하고, 예약시스템에 등록하고 싶으면 홈페이지 내 신청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천시는 이번 관광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실제 제천 방문 및 재방문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거두어 제천관광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보고회와 함께 ‘제천시 대표음식 선정 및 먹거리 관광상품 개발용역’ 착수 보고회도 함께 갖는데, 관광도시에 걸맞는 대표음식 10개를 선정하고 그에 따른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진 : 관광홈페이지 화면>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