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지역 기업 5개소 가족친화 인증기업 선정

작성일 : 2015-12-12 18:44

 

  제천시는 근로자와 가족구성원 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제천지역의 기업 5개소가 2015년 가족친화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013년엔 제천운수(중소기업)가, 2014년에는 제천시청(공공기관)이 인증획득 후, 2015년에 기업 5개소가 인증을 획득한 것은 크게 증가된 수치이며, 이는 제천지역에서 가족친화 문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 대해 인증해 주는 제도로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가족친화실행제도, 가족친화경영만족도 등을 평가하여 확정한다.
 
  인증 기업은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표시를 활용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함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고용노동부 외 32개 기관은 각종 사업에서의 참여 기업 선정 시 가점과 우선권 부여, 출입국 심사 시 전용심사대 이용 편의제공, 우수기업 선정 시 심사우대 등 105개 사업에 대한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제천에서 인증을 받게 되는 기업은 유유제약, 휴온스, 씨알푸드, 제천교통, 성원안전산업으로, 5개 기업에 대한 수여식은 오는 12월 22일(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다.
 

  제천시 유정순 여성가족 과장은 “가족친화 직장이 많을수록 더불어 그 지역의 행복도도 높아질 것으로써, 관내 기업에 대해 지속적으로 가족친화 경영 교육 및 가족친화 인증 컨설팅을 실시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더 많은 기업이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