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프로그램 수료”

작성일 : 2015-12-15 19:56

  
  2015년 배움의 전당 평생학습센터에서 “행복시민의 동반자 평생학습이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오는 12월 18일자로 모두 수료하게 된다.

 

  금년에 평생학습센터에서 운영한 프로그램은 총 71강좌 1,440여명이 수강하여 10개 유형 프로그램과 시민과 강사 제안 프로그램, 재능기부 프로그램, 행복학습거점센터 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운영하였다.

  제천 특화프로그램 13강좌, 자격 기본능력 향상 15강좌, 취업능력 역량강화 10강좌, 시민 인문교양 7강좌, 시민 어학능력 향상 11강좌, 전통문화 전수 8강좌, 시민참여교육 1강좌, 기초 문해교육 2강좌, 재능기부 1강좌 등이 운영되었다.

  특히 충청북도 평생교육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자연치유 힐링지도사 양성과정은 국제힐링코칭협회와 컨소시엄 형식으로 운영하여 자연치유도시 치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크게 기여하여 제천 자연치유힐링지도사 동아리를 구성하고, 2016년부터 우리 시 지역 관광명소에서 자원봉사활동으로 자연치유도시 이미지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행복학습거점센터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제천의병애인(愛人)양성 과정은 제천 의병 정신을 지역 주민에게 계승 발전시키고 함양하기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하였다.

  제천의병애인 양성 과정을 수료한 수강자들은 제천의병애인 동아리를 구성하고 어린이, 학생,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의병정신 계승발전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였다.

 

  2016년에도 시민 배움의 전당 평생학습센터는 시민이 요구하고 평생학습으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며 소통하는 학습 공동체를 구성하기 위하여 2016년 1월에 평생학습 강사를 공개 모집하고, 2월초부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강생을 모집하게 된다.

  2016년 상반기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은 3월 초부터 강좌별로 개강하게 된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