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대한민국 의병도시 협의회 첫 ‘영상회의’ 주재

작성일 : 2015-12-18 14:42

 


   - 17일 오후5시 전국 37개 지자체 영상회의를 통해 협의회 일정 논의 -

 

  이근규 제천시장은 17일 오후 5시 영상회의실에서 지자체장 등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의병도시협의회 첫 영상회의를 주재하였다. 

 


 
  앞서 이시장은 “협의회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회의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영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의병도시 간 소통이 강화되어 보다 신속‧정확한 업무협조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첫 영상회의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날 임시회의는 협의회 회장도시인 제천시 주관으로 개최되어 각 의병도시의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2016년도 의병도시 협의회 추진 일정 및 의병도시 의병 선양 계획을 공유하고 참여 도시별 주요행사 홍보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종길 부회장(안산시장), 한동수 부회장(청송군수), 복기왕 감사(아산시장), 최형식 감사(담양군수), 정상혁 상임고문(보은군수) 등 임원 소개로 시작된 이날 회의에선 내년 3월 정기총회 및 6월 의병의 날 기념행사 개최 등 2016년도 추진일정을 결정하였다.

  또한, 의병도시 협의회 신규 공동사업으로 ‘의병도시 자전거 순례’가 제안되었다. 37개 의병도시 약 2,800km 코스를 자전거 순례단 4개팀 200명이 동서남북 4개 코스로 나뉘어 시민들과 함께 의병 유적지를 순례하는 사업이다.

 

 

  이시장은 “자전거 순례는 의병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동시에 의병도시 간 상호교류 및 ‘의병의 날’을 전 국민에게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업의 필요성을 밝혔다.
 
  또한 “의병도시 간 문화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 및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의병정신이 지역적 한계를 넘어 균형잡힌 국민정신으로 승화되도록 다함께 노력하자”며, 의병도시 협의회의 결속을 다짐하며 회의를 마무리 했다.

 

 

  <사진 : 의병도시 협의회 영상회의>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