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한국필립모리스(주) 제천문화원에 업무용 차량 기증

작성일 : 2015-12-21 12:03

 

   12월 16일(수) 오전 11시, 제천시민광장에서 다국적 기업 한국필립모리스가 제천문화원에 1천 5백만원 상당의 업무용 차량을 기증하는 기증식이 있었다.

 

  필립모리스(주)는 전 세계에서 87,000명 이상의 직원이 활동하는 국제적 기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한 먹거리 나누기, 장애인 및 노인들의 편의를 위한 복지 차량 기증, 환경보호 캠페인, 직원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는 기업이다.

 

  기증식에 참석한 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이사는 “청풍명월의 본향인 제천에서 문화원이 지역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고유사업 외에도 문화학교와 문화의집을 운영함에 청소년, 일반인, 노년층까지 다양한 계층이 이용하는 공간으로, 또 나라를 위해 순국하신 제천의병을 기리는 선양사업에 헌신적임과 진정성 있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고집스럽게 지켜온 문화적 긍지를 높이 평가하여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문화원 직원들의 업무능률을 올리고 이해권 원장이 제천문화 발전에 더욱더 기여하도록 업무용 차량을 기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16일 기증식에는 필립모리스 김병철 전무이사와 이근규 제천시장, 지은영 제천시의원, 안광영 병산영당 도유사, 한철웅 유유대표, 최준기 제천연협 전무이사, 정상태 부원장, 제천문화원 이사들 외 정홍택 문화예술과장, 경갑수 인성 동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까지 전국엽연초생산조합 중앙회장을 이해권 원장이 역임 하면서 KT&G로부터 여러 대의 복지차량을 제천시가 기증 받아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서 소외계층을 위해 현재 쓰여지고 있다.

 

 

  <사진 : 차량 기증식>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