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세명고 대학 신입생을 위해 이근규 제천시장 특강 가져

산타클로스 깜짝이벤트로 고3생들 환호

작성일 : 2015-12-24 18:07

 

  12월 24일 오전 제천 세명고등학교 도서관동 4층 다목적실에서 세명고 3학년생 313명이 참석한 속에 이근규 제천시장의 특별 강연이 열렸다.

 

  이날 이 시장은 ‘대학 신입생의 꿈을 향한 도전과 사회 초년생으로서의 마음가짐’이라는 주제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용두산이 감싸고 있고 천년의 역사가 서려있는 의림지가 휘돌아 지나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한 세명고에 대한 학교자랑을 시작으로 대학입학까지 남은 기간 동안 시간관리의 중요성, 더불어 교양 도서를 필독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이 시장은 “많이 배워도 항상 겸손해야 하며, 교만하지 말고 인생은 재주보다 태도와 마음가짐이 중요하게 여기고 있음"을 강조하였다. 또한 "2016년도 제천시의 화두는 ‘사람중심 희망 제천’으로 정해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으며, 늘 오늘은 내 남은 인생의 첫 날이기에 열심히 살아가자”고 말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냈고, 특별한 어록(語錄)도 공개되어 학생들과 한 목소리로 합창하듯 외치기도 하였다.

  “핑계대는 인생이 되지 않기 위해 혼신을 다하자. 인생은 재주보다 태도, 얼마나 많은 재산과 능력을 갖추었느냐 보다, 어떠한 자세로 사느냐가 자기 삶의 가치다. 오늘은 우리 남은 생애의 첫날이다. 지나간 날의 아쉬움과 회한에 젖지 말고 늘 첫출발하는 마음으로 새날을 열어가자.”고 말해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 갈채와 환호를 받았다.

 

 

 

  이근규 시장의 강의는 권석현 세명고 교장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으며, 세명고 다목적실에서 3백여 명의 수험생들과 “꿈, 도전, 열정이 가득 담긴” 주제로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사진 : 세명고 학생들에게 특강하는 이근규 제천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