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이근규 제천시장, 2016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참석

작성일 : 2016-01-15 18:14

 

  이근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수석부회장이 15일 KTX 광명역사 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2016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제1차 총회’에 참석했다.

 

  광명시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213명의 평생학습도시 자치단체장 및 교육장 등이 참석한 이번 총회는 광명동굴 시설 견학, ‘평생학습도시 지속가능성의 전망과 과제’에 대한 양병찬 공주대학교 교수의 특강, 임원 선임과 2016년 사업계획 승인의 건 등 5가지 부의 안건에 대한 심의·의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는 평생학습 네트워크로서 지역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2004년 9월 설립된 이후 상호정보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각 학습도시의 내부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평생학습 문화 정착 및 인식 확산에 힘쓰고 있는 협의회는 평생학습이 우리생활의 중요한 분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주력하고 있다.

 

  제천시는 2005년 평생학습도시로 충청북도에서 2번째로 지정된 후, 제 6기 전국평생학습도시 협의회 수석부회장을 현(現) 이근규 시장이 맡으면서 전국 평생학습도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근규 시장은 평생학습도시 기반 구축 및 지원, 정보시스템 구축 및 활용 등 지역화·선진화·네트워크화라는 3가지 목표를 가지고 100세 시대 평생학습도시를 선도하고 있다.

 

  이근규 시장은 “참여해주신 기관장님들의 평생학습도시에 대한 열정에 감사드린다”며、“우리 사회는 개인 지식과 정보가 자산이 되는 지식정보화시대를 맞아 궁극적으로 평생학습사회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으며, 이런 시대적 변화로 개인의 학습능력이 더욱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오늘 이 자리가 격의 없는 대화와 토론, 알찬 정보 교환으로 각 도시의 평생학습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뜻깊은 만남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국평생학습도시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내비췄다.

 

 

  <사진 : 이근규 시장 평생학습도시협의회 참석>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