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2016년 감사행정 혁신을 통한 사람중심 희망제천 실현

작성일 : 2016-01-15 20:29

 

  제천시는 본청 및 읍면동, 그리고 직속기관 등에 대한 2016년 감사운영 계획을 수립하였다.

 

  감사대상은 26개 부서 및 기관이며 본청 14개과, 8개 읍면동,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수도사업소, 의회사무국에 대한 감사를(종합감사기간 76일)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와는 다르게 금년도 감사 추진 중점사항으로 전문분야(농정․산림․복지․건축 등) 공무원을 선발하고 인력 지원을 받아 상시 지적되는 답습적 감사 등을 탈피하고, 전문분야 감사 사례를 발굴하여 감사행정을 혁신하여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공직풍토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감사 착수 이전 행정 상 과실이나 위법사항 자진신고 시 징계 관용을 통한 열심히 일하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감사관용 제도인 사전형량조정제도(Plea Bargain)를 운영하며, 특히 읍면동 행정 종합감사 시 공정성과 신뢰성, 투명성 확보를 위해 시민 명예감사관을 참관시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감사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시민감사관은 제천시 시민 명예감사관 구성 및 운영에 관한 규정에 의거, 읍면동에 1명씩 위촉되어 있으며 시민불편, 불만 사항의 제보, 시책 개선 건의 등 임무를 맡고 있다.

 

  조동현 감사법무 담당관은 "2016년도는 감사행정 혁신을 통하여 청렴․공정사회를 조성하고 사람중심 희망제천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