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이근규 제천시장, 강은희 여성가족부장관 만나 제천시 현안사업 건의

작성일 : 2016-01-23 16:49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재)한국여성경제진흥원이 주관한 2016년 경력단절 여성 취업지원 정책 설명회가 21~22일, 1박2일 일정으로 제천시 청풍리조트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에서 이근규 제천시장은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을 만나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과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지원에 힘써 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제천시도 여성가족부의 정책에 맞춰 여성들이 보다 나은 일자리, 일과 가정을 양립시킬 수 있는 일자리로 진출할 수 있도록 여성 일자리 창출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근규 시장의 여성친화 도시로서의 제천시 현황을 들은 강은희 장관은 ‘여성친화 도시 모니터단, '여성친화 도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여성친화 정책에 호감을 표시하며 “제천이 정겹게 느껴진다”고 답했다.
 
  한편 이근규 시장은 2017제천 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에 따른 다각적인 현안사업을 상세히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의 다양한 모습을 전했다. 청풍리조트에서 바라본 청풍호와 비봉산을 배경으로, 향후 제천이 중점적으로 추진할 청풍호 그린 케이블카 사업과 비봉산 모노레일,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의병의 도시 등에 관련된 제천의 야심찬 비전을 제시하며 제천이야기를 이어갔다.

 

 

  <사진 : 이근규 시장과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