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중앙부처 공직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작성일 : 2016-01-27 20:42

 

  제천시는 27일 2017년도 정부예산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하여 중앙부처 공직자를 초청, 정책간담회를 세종특별시에서 만찬간담회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근규 시장과 제천시 주요 국‧단장 등 제천시 국비업무를 담당하는 간부 17명과 기획재정부를 비롯하여 국토교통부 등 중앙부처 공직자 23명,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근덕 행정복지국장의 제천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정부예산 확보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과 정부차원의 정책추진 협력 건의 등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이근규 시장은 “지난해에는 지역 국회의원이 유고가 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많은 중앙부처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으로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 국제행사 정부 승인과 산업안전체험관 유치를 위시하여 다양한 핵심 사업에  4,163억 원의 정부예산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표했다. 아울러 “금년에도 중앙부처와 제천시 공직자 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양질의 더 많은 국비 확보로 제천 발전에 힘써 달라”고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제천시는 국비 확보가 지역 발전의 원동력임을 강조하며, 제천 제3산업단지 진입도로 건설사업 등 11개 신규사업 및 경찰청 제천수련원 건립사업 등 19개 계속 사업을 비롯한 국비 공모사업을 통해 2017년 국비의 원활한 확보를 위하여 중앙부처 공직자와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사진 : 중앙부처 공직자 초청 간담회>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