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휴메딕스 - 제천시, 충청북도 1,000억 원 투자협약 체결

작성일 : 2016-01-31 15:37

 
  ㈜휴메딕스(대표 정봉열)는 지난 25일 충청북도 및 제천시와 1,0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은 지난해 2월 제천시와 체결한 180억 원 상당의 투자협약을 대폭 확대한 것으로, 향후 10년간 제2공장 신설과 시설 확충 과정에 1,000억 원을 투자한다는 내용이다.

  이번 협약으로 휴메딕스는 충청북도와 제천시로부터 원활한 공장 증설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휴메딕스는 지역 내 건설업체를 공사에 참여시키고, 지역에서 생산된 자재와 장비를 구매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내달 착공하는 제천시 소재 6,005.3㎡ 규모의 제2공장 건설부터 적용된다.

  본 공장은 내년 상반기 준공될 예정으로, 동결 건조 바이알 및 앰플 주사제 생산도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르면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기존 생산능력의 최소 4배에 달하는 생산능력이 확보될 예정이다.

 

  휴메딕스 정봉열 대표는 “충청북도와 제천시는 교통이 편리해 물류비용이 절약되고, 친(親)기업 문화가 있어 기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은 휴메딕스가 중견 기업을 넘어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휴메딕스 투자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