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천시 ↔ 충주상공회의소와 지식재산 MOU 체결

작성일 : 2016-01-31 15:58

  - 충북 북부권 경제 상생 발전을 위한 첫걸음 내디뎌 -
 
  제천시는 1월 29일(금) 오전 11시 제천시청 2층 정책회의실에서 충주 상공회의소(회장 강성덕)와 “지식재산업무 MOU 체결에 따른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제천시와 충주상공회의소 간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 구축과 지식재산업무 지원을 통한 관내 기업체들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약내용은 △지식재산권 창출지원으로 중소기업 역량강화 △지식재산권의 창출을 위한 신사업 발굴 △역량기업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지식재산 컨설팅 제공 △시민들의 지식재산권 인식 강화 및 교육지원 △정부, 유관기관 및 자체사업 연계 지원 등으로 지식재산 관련 신(新)성장 동력 발굴에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충북에서 유일한 지식재산 도시인 제천시는 관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식재산 지원 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왔는데, 충북 북부권 지역의 상생과 발전에 일조하기 위해 그동안 청주권에 위치한 충북지식센터를 통해 추진해오던 업무를 금년부터 충주상공회의소와의 협약을 통해 추진 주체를 바꾸게 되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협약은 제천시와 충주상공회의소 간에 상생 발전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뛰어난 역량과 추진력을 가진 충주상공회의소가 우리지역 기업들의 지식재산 역량을 제고시켜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 제천시 ↔ 충주상공회의소 간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