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천 관광 홈페이지·통합예약시스템 개통

작성일 : 2016-02-01 10:02


  - 2016 올해의 관광도시에 걸맞은 품격 갖춰 -

 

  제천시가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의 하나로 역점 추진해 온 “제천관광 홈페이지 및 통합예약시스템”이 오는 2월 1일(월) 09:00 정식 개통된다.

 

  이번에 개편된 관광홈페이지에는 “통합예약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관광객이 방문·이용하는 관광자원과 식당·숙박시설 등을 한 번에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후기 작성·평점 등록 및 SNS 공유도 가능해 이용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다.

 

  시는 기존 관광홈페이지의 자료 이관 및 새로운 관광 콘텐츠의 발굴, 관광자원의 시각적 효과를 높이기 위한 항공VR·영상·사진자료 제작, 일정별·계절별·테마별 여행코스 개발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했다.
  또한 이용자의 접속 환경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모바일 및 태블릿 반응형으로 홈페이지를 구축하였고, 글로벌시대에 발맞춰 한·중·일 다국어지원도 가능하도록 했다.

 

  시는 금번 관광홈페이지 및 통합예약시스템 개장을 계기로 ‘2016 올해의 관광도시’이자 중부권 최고의 관광도시 위상에 걸맞은 품격을 갖춤과 동시에,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관광홈페이지 및 통합예약시스템에 자신의 사업장을 소개하고자 하는 관광서비스업자는 홈페이지 내 가맹점 등록 메뉴에서 직접 관련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사진 : 제천 관광 홈페이지>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