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세명대와 ‘인력양성 MOU' 체결

작성일 : 2016-02-03 18:08

 

  제천시와 세명대학교가 인문분야 육성 및 산업수요 맞춤형 인력양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월 3일 14:00 제천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제천시(시장 이근규)와 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 관계자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문분야 육성 및 맞춤형 인력양성에 대한 업무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으로 제천시와 세명대학교는 인문분야 및 산업수요 분야 육성에 관한 각종 정보 제공과 사회·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한다.

  또한 해당분야 학생에 대한 진로 설정과 취업 활성화를 위해 각종 사업 및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며, 세명대의 자율적 체질개선을 통해 제천시의 중점 추진사업이 효율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우수학생 추천 등 행정적  지원과 지역의 강소기업의 성장 및 글로벌화를 위한 전략 제언 등 상생발전을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제천시와 세명대학교 관계자는 이 협약을 통해 관․학이 더욱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는 세명대가 국외 자매도시 및 우호도시와의 협력사업으로 대학 간 교류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중국, 인도 등 외국인 학생 유치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누었다.

 

 

  <사진 : 세명대 MOU>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