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천시, 시민과 함께 하는 「배려 교통문화 실천운동 캠페인」 릴레이 동영상 촬영행사 가져

작성일 : 2016-02-06 14:58


  법무부가 추진 중인 “배려, 법질서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SNS를 통하여 전국릴레이로 전개되고 있는 <배려 고통문화 캠페인>에 제천시가 참여했다.
 

  2월 5일(금) 제천 시민회관 앞 광장에서 이근규 제천시장을 비롯 새마을 교통봉사대원, 모범운전자회원, 해병대 제천시 전우회, 포돌이 포순이가 함께하는 교통봉사대원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많은 제천시민들 100여 명이 함께 모여 <배려교통 문화 실천운동캠페인>을 홍보용 영상으로 촬영했다.

 

 

  제천시는 논산시로부터 릴레이 주자로 인계를 받아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 것으로, 이번 캠페인 활동을 동영상으로 촬영 후 SNS에 올리고 캠페인 릴레이 주자를 다음 자치단체에 인계한다.

 

  이날 이근규 시장은 “2016 올해의 관광도시,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개최도시인 우리 제천은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2016~2017년은 그 어느 해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제천을 방문할 것이 예상되는 만큼, 배려하고 양보하는 따뜻한 교통문화 실천 운동에 14만 제천시민 모두가 협조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근규 시장은 다음 릴레이 지방자치단체로 경기도 안산시와 고양시를 지명했다.

 

 

  <사진 : 배려교통문화 실천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