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2017 한방바이오 산업엑스포 시동

이근규 제천시장 KHCP 정책리더십 아카데미 참석

작성일 : 2016-02-11 10:39

  이근규 제천시장은 국내 자치단체 간 소통과 국외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건강도시의 내실을 다지고 향후 대한민국의 건강증진 및 건강도시 발전 모색을 위해 2016 2.14~2.18까지 4박 5일간 필리핀과 일본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Korea Healthy Cities Partnership, 이하 KHCP) 정책리더십 아카데미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국내 건강도시 자치단체장 등 30 여명이 참여하여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WHO / WPRO(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지역 사무처)에서 개최하는 워크숍을 시작으로, 일본 나고야에 있는 아이치 헬스프라자 건강증진센터와 건강도시인 키타나고야시(市), 오부시(市), 오와리아사히시(市)를 방문하여 각 자치단체별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함께 할 계획이다.

 

  KHCP는 지난 2006년 설립되어 현재 국내 81개 도시가 KHCP 정회원으로 가입해 있으며,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건강 형평성 달성을 위해 뜻을 같이하는 지방자치단체와 학술기관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천시는 2009년도에  KHCP에 가입하여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와 ‘2010 제천국제한방이오엑스포’ 등 한방 특화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건강도시’를 대표하고 있다.

  또한 이근규 시장이 취임한 이후, 성인병 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 운영으로 제천시 봉양읍에 건강마을 한의원을 개원, 한방진료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한방의료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활성화했다. 

 

  이근규 시장은 이번 “KHCP 정책리더십 아카데미를 통해 대한민국 건강도시 발전은 물론,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을 국내․외에 알리고 ‘2017 제천국제한방산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관련 국제교류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