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이근규 제천시장, 해외순방 마지막 일정으로 일본 건강도시 오와리아사히시 방문

작성일 : 2016-02-18 16:50

 

  KHCP(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정책리더십 아카데미에 참석 중인 이근규 제천시장은 2월 18일 오후 일본의 대표적인 건강도시인 오와리아사히 시(市)를 방문하여 요시노리 미즈노 시장을 면담하였다.

 

  이번 4박 5일간의 짧은 해외일정의 마지막 순서인 이 자리에서도 2017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와 2016올해의 관광도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등을 소개하며 제천 알리기를 이어갔다.

 

 

  이 시장은 요시노리 미즈노 시장을 면담하고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공식 초청장을 전달하며, 오와리아사히시 대표단의 제천 방문과 적극적인 참여를 제안했다.
 
  특히 양 도시의 시장과 함께 한 다카시 와사수기 시(市)의장은 이날을 계기로 상호 우호증진과 교류협력에 박차를 가하자고 뜻을 모았다.

 

  또한 오와리아사히시에서 운영 중인 신체활동 증진 가이드라인과 각종 건강관련 프로그램 시행에 따른 민간부문과의 협업 실태에 대한 현장 견학과 토론으로 이어진 건강도시 정책리더십 아카데미 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필리핀 WHO 서태평양본부를 시작으로 일본 3개 도시를 방문한 이번 해외방문 일정에는 이근규 제천시장을 위시하여 이해식 강동구청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김영배 성북구청장, 김수영 양천구청장, 김윤식 시흥시장, 원창묵 원주시장, 임우진 광주서구청장, 황명선 논산시장 등의 10개 건강도시 자치단체장과 20명의 관련 공직자가 함께 했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제천시 국제화추진협의회를 결성하고 이번 해외방문을 제천시의 국제교류협력 역량강화의 계기로 삼는다는 방침으로 치밀한 사전 준비와 적극적인 활동으로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엑스포조직위원회에 참여하기로 한 지방자치단체장을 비롯한 30여 명의 일행들 모두가 2017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홍보활동을 적극 성원해 주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엑스포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태기로 결의했다.

 

  한편 건강, 예방의학 권위자인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고광욱 교수가 전  일정에 동행하여 연구발표와 더불어 수시 건강포럼을 가짐으로써 더욱 알찬 아카데미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사진 : 미즈노 시장 면담 장면>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