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특별 점검

작성일 : 2016-02-21 10:10

  제천시가 비산(飛散)먼지 발생사업장으로부터 발생되는 환경오염물질의 발생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특별지도․집중점검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지도·점검은 최근 행한 ‘2016 읍면동 연두순방 시정설명회’에서 나온 주민들의 건의사항에 기인한 것으로, 각종 건설공사장의 증가 및 장기 사업기간으로 신고된 기존 사업장의 비산먼지 발생량이 많고 비산먼지 등으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가 증가할 경우에 대비하여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깨끗한 환경조성을 한다는 취지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야적장 방진덮개 및 방진망 적정 설치 여부, 살수(撒水)시설 및 세륜(洗輪)시설 적정 관리 여부, 사업장 내 낙진 청소 등 비산먼지 억제조치 이행 여부 확인 등으로, 그동안의 행정지도 이행 여부와 비산먼지 저감(低減) 조치 사항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결과 이행 상태·저감 조치가 미비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현지 시정과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할 방침이다.

 

  제천시 자연환경과 관계자는 “환경오염물질 발생 예방과 깨끗한 제천시의 환경을 조성하는데 무엇보다 사업주의 자율적인 점검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자연치유도시 제천의 이미지에 맞는 거주, 산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