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통합된 제천시체육회 29일 출범

작성일 : 2016-02-24 20:29

 

 

  - 23일 창립 이사회, 대의원 총회 개최 -

 

  대한체육회(엘리트체육)와 국민생활체육회(생활체육)를 통합하는「국민체육진흥법」이 개정(2015. 3. 27 공포) 됨에 따라 제천시도 국가시책에 발맞춰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 장애인체육의 3개 단체의 통합 절차를 완료하고, 통합된 제천시체육회 출범식을 2월 29일 개최한다.

 

  출범식에 앞서 2월 23일 제천시청(5층) 대회의실에서는 통합된 제천시체육회 창립 이사회, 대의원 총회를 개최하여 2016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등 총 11건의 제천시체육회의 출범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심의 의결하였다.

 

  초대 통합된 제천시체육회장은 이근규 제천시장이 당연직 회장이 되었으며, 임원은 기존 체육회, 생활체육회 임원들로 선임하였다.
  총 4명으로 구성된 고문은 전 생활체육회 분야 고문을 추가 위촉한다는 안으로 변경 심의 의결하였고, 신임 자문위원으로 최종열 탐험가를 위촉하였다
  신임 상임부회장은 김영 전 제천시체육회 전무이사를 대의원총회에서 선임하였으며, 사무국장 등 사무국직원은 공개채용으로 임용하기로 하였다.

 

  또한 가맹단체 33개 종목별 단체 회장과 이미 구성된 읍면동체육회 3개 단체에 대하여는 인준서를 수여하였으며, 나머지 읍면동체육회는 지속적으로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이근규 체육회장은 이사회 및 대의원들의 의견을 하나하나 청취 메모하고, 제시된 의견에 대하여 적극적인 수용 검토로 화답하였으며, “체육단체의 통합은 체육행정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하나 된 제천시체육회의 출범은 제천시체육인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며, 앞으로 통합된 제천시체육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다.

 

  2월 29일 서울관광호텔에서 개최되는 통합제천시체육회 출범식에 충청북도 체육회 임원, 충청북도 장애인체육회 임원과  도, 시의원, 기관단체장 등 내외 귀빈과 제천시체육회 임원을 비롯하여 체육인들이 참석하여 국민체육진흥법 개정 이후 도내에서 처음으로 출범하는 통합제천시체육회의 출발을 축하 할 예정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출범식을 계기로 체육인 모두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통합된 제천시체육회가 '사람중심 희망 제천' 건설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단체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과 체육인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요청하였다.

 

 

  <사진 : 제천시체육회 이사회, 대의원 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