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천시, 필리핀 파사이시(市)와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시동

작성일 : 2016-03-08 14:09

  - 필리핀 파사이시에 기업 참가 요청 및 현지 광고판 설치 협의 -

 

  제천시는 김진형 부시장을 단장으로 3월 7일 국제자매도시인 필리핀 파사이시(市)를 방문하여 Hon. Antonino G. Calixto 파사이 시장을 만나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시는 파사이 시장에게 이근규 제천시장의 초청장을 전달하면서,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시 국제자매도시관 운영계획을 설명하며 파사이시 기업의 참가를 요청하고, 파사이시 현지에 제천한방엑스포 광고판 설치를 건의하였다.

 

  이에 필리핀 파사이 시장은 2010제천 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기억한다면서, 그 당시 파사이시에 설치되었던 제천한방엑스포 광고판과 비슷한 규모로 설치하는 것은 물론, 파사이시 홈페이지와 공식 SNS 등을 이용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참여에 대하여도 지역의 기업들과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고 화답하면서 빠른 시일 내 제천을 방문하여 세부적인 논의를 이어가자고 제안했다.

 

  특히 파사이시에서는 제천시와의 교류가 단절된 지 6여년이 지났음에도 교류회의에 앞서 2008년도와 2009년도의 교류 관련 영상들을 상영하고 지역 국회의원이 참석하는 등 제천시와의 교류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했다고 방문단이 전했다.

  또한 제천시 방문단은 파사이시 과학고등학교를 둘러보고 열악한 교육환경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제천시 새마을회(회장 임영순)와 바르게살기운동 제천시협의회(회장 현종태)는 제천시와 함께 국제자매도시 학생에게 컴퓨터 보급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필리핀 파사이시는 2008년 7월 24일 제천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였으며, 필리핀의 수도인 마닐라 시내의 정중앙에 위치한 인구 55만 명 정도의 도시로서 마닐라 국제공항과 필리핀 각지를 연결하는 고속버스 노선 운행 등 필리핀 교통의 요충지로 알려져 있다.

 

 

  <사진 : 제천시 부시장 필리핀 파사이시 방문>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