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한국콜마(주) 제2바이오밸리 내 대규모 투자유치

작성일 : 2016-03-11 18:21

 

  2016년도 연초부터 대기업 유치를 위해 이근규 제천시장이 직접 대상 기업체를 현장 방문하는 등 투자유치 행보가 바빠지고 있다.

 

  제천시는 금년부터 대기업 등 대규모 투자기업 유치를 위해 ‘찾아가는 투자유치 설명회’를 월 1회 이상 개최한다는 방침을 가지고 수도권 소재 대기업군(群)과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투자기업을 찾아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11일 이근규 시장이 직접 서울시 서초구에 있는 한국콜마(주)를 방문하여 윤동한 회장과의 면담을 통해 제천시의 투자환경과 인센티브 제시 등 대규모 투자유치를 적극 설득했다.

  이에 윤동한 회장도 당초 계획보다 투자규모를 대폭 확대하여 통 큰 투자로 화답했다고 제천시 관계자는 밝히고 있다.

 

 

  한국콜마(주)는 세종시에 본사를 둔 화장품 및 완제 의약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제천 제2바이오밸리 내 11,000여 평 부지에 한방(韓方)을 소재로 한 화장품 및 제약업종을 염두에 두고 제2공장 증설 투자의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제천 2바이오밸리는 현재 분양율이 96%로 금년 상반기 내 분양이 마무리 될 것으로 보여 제천시가 추진하는 제3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이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콜마(주)는 국내 1위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ODM (제조업체 개발생산) 기업체로 2015년도 중국에서 ‘K뷰티’ 바람의 선도적 역할을 한 탄탄한 중견기업체로 알려져 있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효과로 지역경제에도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한국콜마 찾아가는 기업유치 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