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천시, 베트남 닌빈시와 국제행사 협력 협의

-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 산업엑스포 참여 및 양 도시간 공무원 교환근무 협의 -

작성일 : 2016-03-11 20:00

 

  제천시는 김진형 부시장을 단장으로 3월 11일 국제자매도시인 베트남 닌빈시(市)를 방문하여 Dinh Van Thu 닌빈시장과 Le Huu Quy 닌빈시 당서기를 만나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에 대하여 설명하고 닌빈시 관계자와 닌빈시 기업에 대한 이근규 제천시장의 초청장을 전달하면서 닌빈시 현지에 제천한방엑스포 광고판 설치를 요청하였다.

 

  이에 닌빈시장은 닌빈시청과 주요 관광지 등에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에 대한 홍보간판 설치장소 제공을 약속하였다. 동시에 실무자간 진행을 주문하고 시 관계자와 함께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는 한편, 2017제천엑스포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16제천한방박람회에 방문단을 파견하겠다고 화답했다.

 

 

  관계자는 닌빈시가 제천시 방문단을 맞이하면서 닌빈성(省)의 인민위원회, 집행위원회 주요 간부들과 기자단까지 참석하여 제천시와의 교류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제천시의 선진행정을 배우고 싶다며 공무원 교환근무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닌빈시는 2009년 10월 19일 제천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였으며, 자연경관이 뛰어나 육지의 하롱베이라고도 불리는 땀꼭(Tam Coc)은 논과 강을 배경으로 겹겹이 펼쳐진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이 매력적인 유명한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

 

 

  <사진 : 베트남 닌빈시>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