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평화의 소녀상’ 건립에 동참할 시민회원, 임원진 확정

제천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 본격적 활동 개시

작성일 : 2016-03-13 09:07

 

 

  ‘제천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가 지난 5일 의병의 고장 제천에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하고자 뜻을 모은 이후 시민회원 모집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첫 모임 이후 일주일이 지난 12일 오후 4시, 청전동 시민시장실에는 이근규 명예위원장을 비롯한 신항선, 김영옥 공동추진위원장 등 추진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한 세부 일정과 시민회원 모집에 대한 회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먼저 추진위원회의 임원진이 최종 결정 되었으며, 이어진 안건 토의에서는 ‘평화의 소녀상’ 건립 위치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회의 결과 의병광장, 시민회관광장, 의림지, 시민시장실 앞, 차 없는 거리 분수대 등이 후보지로 논의되었으며, 최종 결정은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결정하기로 합의하였다.

 

  위원회는 ‘평화의 소녀상’을 시민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그 의미를 전할 예정이며, 뜻을 같이 하는 시민회원을 모집한다. 가입비는 1만원으로 시민시장실에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계좌이체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이 가입비는 ‘평화의 소녀상’ 건립비용으로 사용된다.
  위원회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100% 시민회원들의 회비로 소녀상을 건립할 계획이며, 올 하반기 시민들 앞에 그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근규 명예위원장은 “의병의 도시로서 제천이 가지는 의의와 그 역사적 가치를 후세에게 남길 수 있는 좋은 시도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공동체 형성에 기여하는 ‘평화의 소녀상’을 만들기 위해 14만 시민들의 응원의 목소리를 요청한다”며 향후 추진될 건립사업에 대한 신념의 메시지를 전했다.

 

  문의 및 접수처 : 사무국장 정완교(시민시장실)
  전화번호 : 043-641-5013

 

 

 

  <사진 :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 ‘평화의 소녀상’ 시민회원 신청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