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작성일 : 2016-03-14 19:39

  제천시 지역치안협의회(위원장 : 이근규 제천시장)가 14일 오후2시 제천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지역치안협의회에서는 2015년도 제천시로부터 6천65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4대 사회악 근절, 선진 교통문화 조성 등 6개 사업을 추진하여 2015년 교통사망사고 줄이기 도내 1위,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조치율 100% 달성, 근린생활치안구역 활동 도내 1위 등 많은 부분에서 거둔 우수한 성과에 대하여 제천경찰서로부터 보고를 받았다.
  또한 2016년도에 행해질 4대 사회악 근절, 범죄예방 활동 등 6개 사업에 대한 보조금 6천650만 원의 집행에 대하여 심의·의결하였다.

 

 

  지역치안협의회 위원장인 이근규 제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4대악 근절과 치안 확보가 시민행복의 기본임을 강조하고, “지역치안질서를 위해 수고하는 김두련 경찰서장님을 비롯한 경찰관들의 노고에 14만 제천시민을 대표하여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아울러 시민의 안전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는 현대사회를 맞아 사건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제천시와 경찰이 공조해 운영 중인 제천 CCTV통합관제센터가 타 시군의 모범이 되는 사례로 지역의 안전지킴이 노릇을 톡톡히 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범죄를 미연에 예방하는 인프라시설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 지역치안협의회는 제천 지역의 법질서 확립과 효율적인 범죄예방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사회의 안전과 시민 복지증진을 도모화기 위하여 2012년 설치되었으며, 제천시장을 비롯하여 제천경찰서장, 제천시의회 의장,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제천소방서장 등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 :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