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임산부 치주교실’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6-03-16 21:29

  - 임산부 영유아 구강건강 챙김이 -

 

  제천시보건소(소장 박혜숙)는 임산부․영유아 구강건강을 위한 치주 관리 프로그램 ‘헬로 베이비’를 운영하고 있다.

  ‘헬로 베이비’는 보건소 모자(母子)보건사업과 연계하여 실시하며, 호르몬 변화로 면역력이 약해진 임신기 여성을 대상으로 임신 중에 발생하는 치주병(잇몸병)에 대한 맞춤형 잇몸관리 서비스로 산모와 아기 모두의 건강을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개인별 구강상태 검사 후 치면 세균막 관리 및 치주  점수 알아보기 ▷전문가 칫솔질(와타나베) 방법 배우기 ▷치면 세균막 제거 및 치은 마사지  ▷ 현미경으로 세균 관찰하기 ▷ 개별 스켈링 ▷임산부․영유아 구강관리 및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등의 치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참여 임부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헬로 베이비’ 1기 참여자 교육이 진행 중이며, 임신 기간 중 잇몸관리와 유익한 정보 제공으로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고 영유아 구강관리법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출산 후 아이의 구강건강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제천시 보건소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지원 강화 정책 일환으로 ‘헬로 베이비’ 치주관리 교실을 5기로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 641-3258)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 임신부 치주관리교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