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제천시, 지역정책연구포럼 참여

지역발전과 자치경영 선도에 탄력

작성일 : 2016-03-18 13:05

  제천시가 금년에 처음으로 제13기 지역정책연구포럼에 정회원으로 가입, 정기적 참여를 통해 지역발전과 자치경영 향상을 꾀하게 되었다.

 

  지역정책연구포럼은 월별로 주제를 정하여 정부정책 당국자와 전문가 초청 전문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정부정책의 최신 트랜드를 파악하고 지방자치단체가 효율적으로 정책을 결정할 수 있는 역량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제천시는 중앙부처 정책당국자와의 직접적 교류 및 회원 기관 간의 유대관계를 통한 다원화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 ․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회의에 56개 기관이 참여함에 따라 시정홍보의 전달매체로 활용, 특히 2017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를 앞두고 성공적 행사를 위한 사전 홍보 전략으로 삼고, 지역순회 세미나 및 시정 우수사례 발표를 통하여 시의 우수한 문화 ․ 관광의 홍보 기회로 활용하겠다는 것이 시의 방침이다. 

 

  제13기 지역정책연구포럼은 지난 3월 1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금년도에 최초 개최되었으며, 이날 포럼에서는 ‘지방자치발전 비전’이라는 주제로 대통령직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심대평 위원장의 강의와 ‘국정변화와 지방행정 발전방향’이란 주제로 전(前) 교육부총리 김병준 교수의 특강, 단체장과의 주제토론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제천시에서 안전건설국장을 비롯한 주요 간부공무원 5명이 참여하는 등, 56개 자치단체에서 244명이 참석하는 열띤 호응을 보였다.

 

  지역정책연구 포럼은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고 행정자치부가 후원하는 정기포럼으로, 금년도에 12회 개최 계획을 가지고 있다.

 

 

< 사진 : 지역정책연구포럼 >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