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뉴스

새롭게 단장한 제천사진 DB “아이포토” 개시·운영

작성일 : 2016-03-31 11:54

 

  제천시는 4월 1일 시민의 날을 맞아 “시정홍보용 사진자료 홈페이지”인 『사진 DB시스템(아이포토21)』을 시정홍보 강화를 위해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목적으로 디자인 변경 등 새롭게 개편하여 운영한다.

 

  제천시는 1980년대 전후 필름사진 자료 1만5천여 장, 2004년부터 현재까지 디지털사진 자료 12만5천여 장, 제천10경, 문화재 등 2천여 장, 총14만여 장의 시정관련 사진자료를 시민들에게 공개한다.

 

  아이포토 홈페이지의 사진 분류는 기존 분야별 분류에서 복잡성을 해소하기 위하여 제천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진으로 여는 제천’, 당일의 시정활동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상황을 알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제천’으로 크게 구분하고 있다. 또한 연도별 ‘행사사진’과 ‘기록사진’을 추가하여 각종 행사에 대해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시는 사진과 함께 사진에 해당하는 이야기를 함께 게재하는 등, 시민들이 한눈에 시정을 파악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갖춤으로써 시민들에게 생생하고 역동적인 제천시의 하루하루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사진DB시스템을 통하여 주요행사 및 시정활동, 우리 시의 변화상을 기록한 사진의 지속적인 등록과 제공으로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이해와 신뢰가 높아지고, 이 자료들이 제천시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천사진 DB시스템(아이포토21)』는 제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제천사진DB”를 링크하거나 인테넷 주소창에 “iphoto.okjc.net”를 입력하면 일반시민 누구나 다양한 시정자료 사진을 보거나 이용할 수 있다.

 


 

  <사진 : 아이포토 홈페이지>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