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동정

제천시, 제16차 산불 제로작전 추진

- 2016년 4월 2일, 4월 3일 2일간 -

작성일 : 2016-04-01 19:57

  제천시는 청명(4.4/월), 한식․식목일(4.5/화)을 맞아 주말 한식차례, 성묘 등으로 산을 찾는 산행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산불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보호하기 위한 제16차 산불 제로작전을 추진한다.

 

  우선 산불 발생 위험이 가장 높은 청명, 한식일이 이어지는 주말 이틀 동안 관내 14개 읍면동 산불 취약지를 중심으로 약 600명의 인원을 투입하여 농․산촌의 산림 인접지(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의 소각행위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또한 성묘객 입산지역 위주의 도로변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산림 연접지 주차차량 파악 및 경고장 부착, 등산로의 화기물 소지 입산객에 대한 홍보 계도를 통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한다.

 

  이번 산불 작전은 충청북도에서도 큰 관심을 가지고 산불 제로작전에 협조하게 되며, 충청북도는 각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을 파견하여 도(道)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갖추고 있다.

  제천시 역시 4월 2일 9명, 3일 9명 등 총 18명의 공무원을 파견해 산불작전을 돕는다.

 

  제천시 산불담당 부서는 매년 4월이면 강수량이 적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농업부산물 소각 및 논․밭두렁을 태우다가 산으로 불이 번져 대형 산불 발생 우려가 높은 시기이므로 농가에서도 소각행위를 최대한 자제할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제천시 동정 이전 기사